AI미드저니 시드(Seed) 값 3초만에 알아내기

미드저니 사용시 그림의 고유 특성값을 상징하는

시드(Seed)값을 활용하면 일관된 스타일의 그림

계속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시드값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만들어낸 그림 오른쪽 상단에 보면 반응 추가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입력칸에 envelope를 입력해줍니다. 자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자주사용에 추가되어 다음부터는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그림처럼 자동으로 봉투모양 이모지가 떠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내가 생성한 그림 밑에 봉투표시가 생기고

좌측 상단 Midjourney Bot1이 뜨면서 메세지가 옵니다.

Midjourney Bot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내가 만들었던 이미지가 뜨면서 입력한 프롬프트 밑에 ‘Seed:1169353728’ 이 생성된게 보입니다. 시드값을 구했습니다.

그러면 이 시드값을 입력했을 때 과연 비슷한 스타일의 그림으로 나올까요?

프롬프트에 다른 입력어는 넣지 않고 일반적인 문구 young woman drink juice를 넣었고, 위의 그림에서 넣은 seed값만을 넣어주었습니다.

그림결과는 Seed값이 전혀 소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나마 연관성이 있는 것이라면 컬러가 어느정도 들어갔다는 것을 빼면 위의 그림과 유사성은 거의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생성한 그림의 Seed를 한번더 뽑아보니 처음에 뽑았던 시드값과 같은 숫자가 나오긴했습니다.

다시한번 저 시드값으로 다른 프롬프트를 넣어 그림을 만들어보았으나 그림의 유사성을 찾아보기는 힘드네요… 아무래도 좀더 프롬프트의 유사성이 더 있어야 그림의 일관성이 보일거 같습니다.

3가지 그림 모두 같은 Seed값을 갖고 있으나 공통점은 찾아보기 어려웠고, 그나마 2번째 3번째 그림의 스타일이 약간? 비슷해 보이기는 합니다..

혹시나 뒤에 넣었던 프롬프트가 영향을 미친건가 싶어 맨 처음 그림에 넣었던 in the style of Keith Haring, 2D illustrator 두개를 추가하고, Seed값을 넣은거 안넣은거 두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Seed값으로 인해 두개의 그림이 달라보인다고 말하기는 어려운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맨처음 그림 프롬프트에 ‘in the style of Keith Haring’이라는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Seed를 뽑았기 때문이라 말하기도 어려운게

그렇다면 이 그림은 시드값을 도출하게 된 ‘in the style of Keith haring’ 이 녹아져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Seed를 제대로 사용 못하는 것인지 혹은 Seed가 특정 스타일만 구분하는 것인지 어떤 원리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